소셜 데이팅 서비스 '플렉스', 투자 유치


인공지능 B2B 서비스였고 이모티콘 솔루션이 주요 프로젝트인 회사였죠.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교수님이 창업한 회사에 취직한 거에요. 입사 초기에는 사업 초창기라 회사가 정말 여유로워서 '이게 스타트업이구나! ' 했는데 회사 규모가 커질수록 업무 범위가 넓어지더라고요. 그제서야 업무 강도가 높다는 스타트업의 진면목을 보게 됐죠.


여기서 '난이도'란 회사 차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정도를 나타낸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지난 시대의 불신과 선입견을 극복하고 만남의 장으로 새롭게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1년 이내 소셜 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한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forty nine.8%(249명)가 서비스 이용 관련 다양한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리 노력해도 온라인상의 데이트는 잘해봤자 즉석 만남이나 일회성 만남에 그칠 것이라는 비관적인 시선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소개된 지 1년 여가 지나자 당사자들도 신기해 할 정도로 연애 중인 남녀는 물론이고 결혼을 앞둔 커플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다.


日刊 NTN(일간NTN)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난 2018년 글로벌 소셜데이팅 앱인 틴더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한국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7%가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한국의 경우 국내 5대 데이팅앱(글램, 틴더, 위피, 정오의데이트, 톡친구만들기)의 월순방문자수가 2021년 7~8월에 정점을 찍은 후 조금씩 감소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데이팅 앱 대신 오프라인에서 직접 사람을 만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인공지능은 이용자의 성격과 취향을 분석해 적절한 상대를 추천해주고 선물과 데이트 코스 등도 맞춤형으로 설계해 준다.


아무 정보도 공유하지 않고 자신과 가까이 있는 또 다른 사용자를 어떻게 앱이 알 수 있을까요? 사용하는 순간 프라이버시는 저만치 날아가는 겁니다.” 모랄레스의 설명이다. 페이스북이 데이트 기능 도입 계획을 공개하자마자 데이팅 앱 관련 업체 주가가 일제히 급락하기도 했다. 매치그룹 주가는 당시 급격한 매도로 약 17%가량 폭락했다. 업계에선 페이스북이 데이팅 앱 시장에 진출하면 빠른 시간에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데이팅 앱 대부분이 유료 서비스인 데다 만남 성공률도 높지 않아 페이스북의 무혈 입성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고 있는데 디자인 통일성도 있지만 서로의 디자인 퀄리티를 맞추려고 해요. 그게 가능해 진다면 업무 효율성이 훨씬 높아질 것이라 기대해요. 학부 때도 공부 안하고 일하러 다니고 회사만 만들고 그랬습니다. 어릴 때부터 컴퓨터를 공부하고 잘 알고 있던 상태라서 학업을 파기보다는 돈 버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메디컬리포트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Your Last Relationship” 메뉴를 클릭하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히트 넘버 “톡식”의 뮤직비디오가 재생되고, “Don’t See What You’re Looking For? ”라는 메뉴를 누르면 곧바로 넷플릭스의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이용자들을 피식 웃게 만드는, 제작자의 재치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또 공감소개팅 외에도 짧은 글로 소통하는 단문, 실제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상형월드컵, 인기있는 회원을 알려주는 베스트 멤버 등 소셜 데이팅 메뉴가 있어 새로운 친구를 사귈 기회가 많다. 공감소개팅은 라이프스타일이나 좋아하는 문화 콘텐츠, 고유의 성향 등 남녀 사이의 공통적인 정보를 통해 관심사가 일치하는 상대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소개팅이 단순히 연령이나 거주지, 키워드 등 단편적인 정보로 상대를 소개했다면 이츄의 공감소개팅은 보다 감성적인 알고리즘으로 세심하게 추천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먼저 실시되며, 약 1주일 후에는 아이폰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피플은 15,820건의 조회수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서비스 이름에서 정체성이 느껴지는데 스카이피플은 서울대 출신이 만들었으며, 가입 자격은 바로 높은 학벌 혹은 대기업 수준의 직장입니다. 남성의 가입자격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카이스트, 의대, 외국대학, 로스쿨, 경찰대 등 명문 대학 혹은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 등 전문직 종사자로 제한됩니다.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